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홍문종, "신당 창당은 보수정당의 외연 확장"
  • 박희윤 기자
  • 승인 2019.06.18 14:58
  • 댓글 0
홍문종 국회의원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홍문종 국회의원이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홍 의원은 "처음에 당의 주인은 우리라는 생각이 커 당내 투쟁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보수정권을 창출해야 하는 당면 과제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현실을 깨달았다"며 "태극기 세력을 주축으로 하는 정통 지지층을 결집하고 선명한 우파정책으로 보수정권을 창출해야겠다고 나섰지만 돌아오는 건 박근혜 팔이, 보수 분열, 공천받기 위한 꼼수 등 상스러운 욕설과 저주성 악담들이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신당 창당은 보수 분열로 몰아부칠 일이 아니라 보수정당의 외연 확장으로 평가되는 게 옳다"며 "지금 당을 떠나지만 애국의 길, 보수 재건의 길에서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박 전 대통령과의 접촉 여부를 묻는 취재진에게 "없었다고 할 수는 없다"며 "영어의 몸이 되셨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부담될 것 같아 뭐라고 말하지는 못하지만 밖에서 많은 분들이 편지를 쓰셔서 우리가 하는 일을 잘 알고 계시고 상황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정치를 시작한 이래 박 전 대통령과 중요한 정치적 문제를 상의하지 않은 적 없다"고 말했다. 탈당, 신당 창당 등을 박 전 대통령과 교감 아래 진행하고 있음을 시사한 대목이다.

한국당 내 추가 탈당 여부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동참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홍 의원은 "보수 우파가 태극기 세력을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는가에 대한 의혹의 시선도 있지만 한국당 뿐 아니라 다른 당 의원들도 동참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