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성황리 개최

아태환경NGO한국본부 지구촌봉사단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2019 호국정신 계승 및 환경보호․에너지절약 범국민 실천대회’가 지난 16일 경기도 광명시민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국 각 시․도에서 선발된 대표 연사들의 웅변 경연과 안성환 대회장의 인사말, 축사,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승일 경기도 상임고문의 특별강연으로 진행됐다.

지구촌문화축제인 국가별 다문화 가족 축하공연으로 식장 분위기를 후끈 달궜던 가운데, 시상에는 안성환 대회장, 신용현 본부장, 세계일보 윤정로 부회장,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김우상 연세대 교수, 야마노우찌 다쓰오 UPF지부장 등이 함께했다.

주요 수상자로는 △전체대상인 국회의장상에 한재현 대표이사((주)대흥엠앤티) △치안발전부문 대상 김태철 총경(경기북부경찰청) △산업발전부문 대상 황동호 대표이사(신세기시스템(주)), △문화예술부문 대상 채광호 장인 △사회공헌부문 대상 이병진 부장(롯데하이마트(주)) 등이 선정돼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 조직위원장인 신용현 본부장은 “21세기 남북평화와 화합의 시대를 맞이해 각계각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파워리더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나라사랑, 환경사랑, 자연사랑을 위해 매진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아태환경NGO 한국본부, 민주평통자문회의,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 주최․주관하였으며 대한민국 국회, 통일부, 서울시, 경기도, 경기도의회, 광명시, 광명시의회, 한중포커스 신문, 연변TV방송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