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도자료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 관련 24시간 피싱 무료 상담24시간 실시간 대응과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 제공
  • 박지성 기자
  • 승인 2019.06.14 20:45
  • 댓글 0
(사진_시큐어앱)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최근 스마트폰 대중화로 랜덤 채팅 앱을 통해 신체가 노출되는 음란 채팅을 했다가 몸캠피싱 및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를 받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채팅 상대방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 등을 전송하지 않는 것이 예방 차원에서 좋지만, 몸캠피싱 등 피해가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보안 전문업체를 통한 신속한 대응을 당부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 랜덤 채팅을 통하여 다른 사람과 채팅 대화 시 신체 특정 부위 사진을 요구 한다거나 또는 화상채팅 시 휴대폰에 프로그램 등을 설치토록 요구하면 그 즉시 랜덤채팅 어플을 빠져나오거나 중단하여야 하며, 평소 스마트폰 환경설정 등에서 출처가 불명확한 어플 및 프로그램의 설치를 막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현재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신속하게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 초기화를 통해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동영상 삭제와 함께 유포 경로를 차단하여 더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절대 상대방의 송금 요구에 응하지 말고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신속하게 대처해야만 금전적인 피해,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편리해진 점도 있지만 반대로 스마트폰 악성코드를 이용한 해킹사기 피해사례가 점점 늘고 있어 주기적으로 백신앱을 통해 스마트폰의 보안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 몸캠피싱 편’에 보안 솔루션 자문으로 출연하여 스마트폰 해킹 분석을 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자를 위한 24시간 무료 상담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박지성 기자  pjs86@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