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김순복 남원시 노인복지담당 대통령 표창- 사회복지직 처음 ... 노인인권- 복지사업 증진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6.14 22:18
  • 댓글 0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날" 정부포상 시상식 사진_남원시청                                 

[시사매거진/전북=김영호 기자] 남원시 여성가족과 김순복 노인복지담당이 14일 대한서울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제3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노인학대를 예방하고 노인인권을 증진한 업무 종사자와 공무원에게 수여됐다.

올해는 국민포장과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총 6명에게 수여(기관1, 개인5)됐다. 김 담당은 남원시 공직자 중 사회복지직렬에서 첫 대통령 표창의 영광을 안은 데다, 이날 수상자 중 공직자로는 김 담당이 유일해 더욱 의미가 크다.

김 담당은 노인학대 예방과 민간자원 연계뿐만 아니라 7년 동안 각종 노인복지 사업추진에 진취적이고 열정적으로 이바지했다.

김 담당은 특히, 노인인권 증진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인권교육과 홍보를 수시로 실시해 사업 참여대상 노인들이 인권을 보호 받는데 기여했다.

노인일자리사업, 노인시설운영 및 노인돌봄, 독거노인 보호, 경로당 기능 보강, 자연친화적인 장묘시설 설치 운영, 기초연금지원대상자 관리, 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회 운영, 신노년문화 사업인 시니어춘향 선발대회 등 각종 노인복지 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복지서비스 마인드로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했다.

김 담당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헌신적이고 열성적으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해 준 동료 공직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사업 추진에 더욱 정진하겠다.” 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영호 기자  caps3405@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