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지자체
목포해양경찰서. 어선화재사고 예방 및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찾아가는 안전교육으로 어업인‘큰 호응’
  • 송상교 기자
  • 승인 2019.06.14 18:07
  • 댓글 0
목포해양경찰서 서산파출소는 13일 오후 2시경 삼포 어촌계를 방문해 낚싯배 선장등 어촌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_목포해양경찰서 )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 서산파출소는 “13일 오후 2시경 삼포 어촌계를 방문해 낚싯배 선장등 어촌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남 목포해경이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목포해양경찰서 서신파출소는 13일 서산파출소 관내 삼포어촌계를 방문하여 어촌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소화 장비 사용법 및 화재 종류에 맞는 진화법 등 교육 실시(사진_목포해양경찰서)

이날 주요 교육으로는 선박 화재를 대비한 초기진화예방과 소방교육, 응급환자 처치방법, 어선 화재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 장비의 사용법 및 화재 종류에 맞는 진화법 등 전반적인 사항을 교육했다.

이어 어선 등 선박의 화재사고 발생의 경우 해경 등 구조세력이 도착 전까지 화재선박의 피해 확산을 예방하며, 해상에서 발생 가능성이 많은 익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요령 등을 실시했다. 

채광철 서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촌계를 방문해 어선화재 발생시 대처법과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상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