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Special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N티켓’ 체험티켓판매 수수료 없는 공공 티켓예매 플랫폼 ‘문화N티켓’ 10일부터 해비치 페스티벌 ‘아트마켓’참가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9.06.12 16:44
  • 댓글 0
문화N티켓 - 해비치아트패스티벌 (사진제공=한국문화정보원)

[시사매거진=강창호 기자] 정부가 지원하는 티켓예매 플랫폼 ‘문화N티켓’을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들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10-11일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에서 열렸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의 아트마켓에 참가하여, 문화예술단체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문화N티켓’을 소개했다.

‘문화N티켓’은...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와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들을 위해 티켓 판매 수수료 없이 문화상품의 등록부터 예매, 발권, 검표, 홍보까지 지원한다. 소비자 입장에선 대형 예매처에서 찾아보기 힘든 소극장 연극, 뮤지컬, 버스킹, 지역 축제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접할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문화N티켓’ 참여단체 등록, 티켓 판매 방법 등 사업 전반을 안내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소비자들도 ‘문화N티켓’ 앱과 QR코드를 활용해 공연 검색과 예매 등의 절차를 체험하였다.

문화N티켓 - 해비치아트패스티벌 (사진제공=한국문화정보원)

페스티벌 기간 중 ‘문화N티켓’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문화N티켓’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인스타그램에 현장 사진을 올리는 참여자에게 행운의 포춘쿠키와 함께 기념품을 제공하였다.

이현웅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더 많은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들이 ‘문화N티켓’ 플랫폼을 이용해 수수료 걱정 없이 문화상품을 알리고 판매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것이 문화예술 소비자를 위한 문화다양성을 확장하는 동시에 문화예술 생산자들에겐 경제적 기반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강창호 기자  alexkang7777@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