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

(사진_최지연 기자)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29일 역삼 포스코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실생활 속에 들어온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활용 가능성을 논의하고 국내·외 주요 블록체인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연사로 나선 업체 나인이즈는 '블록체인 기반 전북도 스마트 투어리즘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에 대하여 발표했다. 나인이즈는 글로스퍼의 하이콘 플랫폼을 적용하여 전북도청, 전주시청, 한옥마을상인연합회에서 관광정보와 지역화폐 사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인이즈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2017년도 제7차 산업기술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과제(지식서비스 BI 연계형)’ 10개 중 ‘IoT 및 웨어러블 기반의 고부가가치 지능형 제품과 서비스’ 개발 분야 1단계 공모에 선정돼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BM)을 개발했다.

한편, 나인이즈는 AR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IT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전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전북콘텐츠기업육성센터에 입주해 다양한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지역 문화콘텐츠 및 ICT 기술 확산에 이바지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