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K•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 신규가입 설치(통신사 변경 포함) 신청 시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LGU+(엘지유플러스)•SK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인터넷가입 대리점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최근 가입혜택인 지급 금액을 올려 주목 받고 있다.

이는 6월 초부터 시행될 예정인 인터넷단통법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터넷 단통법이 적용되면 현재 기준 절반정도 수준으로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이 하락할 것이라는 분석에 인터넷 신규가입/인터넷변경 유치가 어려울 것이라는 불안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풀이된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기존에 최대 62만원에 달하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 IPTV결합상품 설치 현금 사은품에서 급락한 것이기에 아무래도 상대적인 박탈감이 더욱 클 것으로 보여 고심 중이다”고 말했다.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정식 업체로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통신사에 따라 사은품 금액을 62만 원까지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최대 60만 원, 엘지 유플러스는 최대 62만 원, KT올레는 최대 55만 원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소비자우선정책’이라는 기업 모토와 이를 위한 107만회원 카페 제휴보증을 바탕으로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당일지급'을 진행하고 있어 그동안 소비자가 감내해야 했던 피해사례와 불안감을 해소해 주목 받은 바 있으며 개인별 맞춤 통합 비교 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인력을 꾸준히 양성해 적합한 인터넷 속도, IPTV결합상품, 모바일TV결합 할인 등 통신 인터넷 요금을 낮출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후기이벤트, 지인추천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추가 혜택을 지원해 눈길을 끈다. 당현함의 인터넷단통법 이후 행보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당현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