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지난 5월 19일(일) 오후 1시~4시 전국 25개 항공과 대학 교수님 및 재학생이 참여하는 강남 ANC 승무원 학원 주최 '전국 항공과 입시박람회'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ANC 승무원 학원이 밝혔다.

이번에 참여한 곳은 2~3년제, 4년제 항공과 대학으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연성대, 대림대, 동서울대, 백석예대, 서영대, 한국 관광대, 재능대, 오산대, 두원공과대, 용인송담대 항공 서비스과, 한국 영상대 스튜어디스과로 각 대학교수 및 재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강남 ANC 승무원 학원 주최 '전국 항공과 입시박람회'에는 약 700여 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방문을 하였으며, ANC 수강생 및 비수강 생 그리고 현재 수험생들과 항공과 입시에 관심 있는 고1~고2,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이날 행사에는 2019학년도 주요 항공운항과 대학의 합격 내신등급, 면접 후기, 합격후기, 합격생 자격조건 등 기존 입시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바뀐 2020학년도 항공과 대학의 입시전형에 대한 내용, 그리고 항공과 입시 준비 생들을 위한 입시컨설팅이 진행되었다.

ANC 항공운항과 학원은 "매년 5월이 되면 ANC 강남본점에서 전국 항공운항과 대학 입시박람회가 열리게 된다.해마다 진행을 하는 큰 행사이다 보니, 이제는 ANC의 입시박람회가 항공과 수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직접 교수님 또는 재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던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는 박람회에만 참여해도 많은 대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궁금했던 질문을 1:1로 교수님에게 물어보고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참여한 교수님도 만족을 하고, 방문한 수험생들도 매우 만족을 하는 행사가 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입시박람회에 참여했던 ANC 강남점 수강생은 "박람회에 와보니 본격적인 수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

항공운항과 대학 경쟁률이 높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많은 인파가 몰리는 걸 보니 더 열심히 면접을 준비해야겠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매일 수업을 들으러 나오는 학원에 좋은 행사가 열려 뿌듯하고, 이렇게 많은 대학의 교수님과 선배님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 우리 학원에 감사함을 느낀다.

합격률이 높아서 ANC를 선택했지만 다니면서 느끼는 점은 담당 선생님이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강사님들도 수업 외적으로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것에 후회 없는 선택을 했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수험생이라는 신분이기 때문에 학원 선택을 잘못하는 경우 비용과 시간 모두를 날리게 되는 상황이고 수시를 망친다는 부담감이 있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학원을 선택했는데 ANC를 선택한 걸 잘 한 것 같다. 

주변에 학원 선택을 잘못해서 후회를 하고 뒤늦게 다른 곳을 알아보는 친구도 있는데 지금 시기에는 학원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ANC 승무원 학원은 1989년 개원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등 국내 항공사 승무원 합격은 물론 전 세계 다양한 외국항공사의 승무원 채용대행 기관으로 승무원 양성을 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ANC는 다양한 승무원 합격의 경험을 토대로 승무원 학과 입시에서도 매년 압도적인 합격생 배출을 하고 있다.

인하공전, 한서대 누적 합격자 376명으로 자체 최다 합격률을 올해 또 한 번 경신하였고, 4년 연속 합격률 90% UP을 달성 중인 상황이다.

학원 측은 “상위 탑 2로 불리는 주요 대학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의 합격자 500명 갱신을 목표로 2020학년도 수시를 준비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ANC 스튜어디스학원은 "앞으로 매주 토요일은 강남, 홍대, 인천 대전점에서 수시 대비 입시설명회가 진행되며,

전 지점 직영점으로 운영이 되는 만큼 ANC의 수준 높은 입시컨설팅을 학생의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통해 언제든 상담 받을 수 있고,

항공운항과 대학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예비승무원 대회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 및 예비승무원 대회 지원 및 신청은 ANC(강남, 홍대, 인천, 대전)을 통해서 가능하며, 

합격 가능성 체크 및 개인상담이 필요한 수험생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