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워드 이슈 Life
재활필라테스강사에 대한 관심 높아짐에 따라 조명받는 '이유필라테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5.22 16:25
  • 댓글 0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최근의 필라테스는 몸매관리와 다이어트에 집중되어있지만 필라테스는 본래 재활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다양한 운동방법을 토대로 고안되었다. 그렇기에 잘못된 자세로 틀어진 골반이나 격한 운동으로 손상된 골격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실제 필라테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들에게는 개개인의 몸에 맞춘 운동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높은 지식이 요구된다.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재활필라테스 지도자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이유필라테스에서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필라테스협회 본원교육장으로, 전공교수를 초빙하고 재활필라테스 심화과정을 추가하여 현재 현재 6월 20일 26기, 8월 10일 27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전문적인 능력과 자질을 갖춘 강사를 꾸준히 배출하는 곳으로 알려진 이유필라테스협회 교육본원에서는 재활필라테스지도자 과정인 만큼 다른 커리큘럼에 비해 더 체계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다. 타 필라테스교육장에서는 워크샵을 명목으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만 이유필라테스협회 본원교육장에서는 필라테스지도자과정에 재활수업을 포함시켜 추가비용이 없으며, 재활필라테스 수업이 종료되면 따로 재활필라테스수료증을 발행받을 수 있어서 취업에 도움이 된다.

또한 본인이 요가나 필라테스를 오래 했던 사람이라도 가르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티칭방법을 함께 교육한다.

 재활필라테스강사와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교육은 총 120시간 진행되며, 월수금, 화목, 토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정에 맞는 교육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

 이유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 취득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