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 명상숲(학교숲) 확대 조성올해까지 8개교 명상숲 조성 완료, 내년까지 10여 곳 추가 조성 예산 신청
  • 김창윤 기자
  • 승인 2019.05.21 16:49
  • 댓글 0
명상숲조성, 여산중학교(사진_익산시)

[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명상숲을 확대 조성한다.

21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함라초등학교 등 4곳에 추진한 명상숲 조성에 이어 올해도 이리북중, 이리북초, 남성중, 여산중학교 등 4곳에 명상숲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초· 중· 고등학교 각 학교 당 사업비 6천만 원이 투입돼 익산시에서 직접 숲을 조성해 주는 내용이며 산림청에서 국비 50%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녹지공간을 학교에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연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익산시는 오는 2020년에도 10여 곳 학교에 명상숲을 조성하기 위해 예산을 신청한 상태이다.

시 관계자는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사업에 대해 학교와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내년에도 추가로 명상숲을 조성하기 위해 예산을 신청했으며 꼭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중이다”며 “부족한 녹지공간을 학교에 조성해 학생과 주민 모두에게 이로운 숲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창윤 기자  yun7280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