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도자료
[바디메카닉 x 코어필라테스] 소방관을 위한 셀프 통증관리 서적 출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5.21 15:47
  • 댓글 0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BM company 산하 단체인 바디메카닉과 코어필라테스 에서 소방관을 위한 서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현재, 소방관의 근무 환경은 매우 열악한게 현실이다. 평균 수명은 60세가 안되는 58.8 세로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직업군중 가장 낮은 축에 드는 위험 직업군으로 분류된다.  

이와 같은 환경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지난해 BM 장학기부회에서 직업특성상 부상이 잦은 소방관들을 위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스포츠 테이핑, 부상예방에 도움이 되는 셀프 스트레칭 교정운동법으로 재능기부가 진행되었다.

하지만, 소방관의 업무 특성상 오프라인 강의에 한계성이 있었고 이러한 내용들을 책으로 전달하기 위해 컨텐츠 제작이 진행되었다. 또한 서울 소방 재난 본부와 함께 필요하다고 느꼈던 부분을 책으로 정리했다.

현재 소방관을 위한 셀프 통증관리 책은 비매품으로 전국의 200여개  소방서에 무료배포 될 예정이며 ,무료증정과 함께  관할 요청시 재능 기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책은 소방, 구급, 구조대원 역할에 따른 관리법으로 크고 작은 근골격계 질환에대비할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실제 현직 소방관과 함께 촬영을 진행하여 쉽게보고 따라할수 있도록 사진을 함께 실었다. 바디메카닉과 코어필라테스는 BM Company에 속해있는 교육브랜드로 국내에서 인정받는 운동지도자 양성기관으로서 헬스 트레이너와 요가, 필라테스 지도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한, 사회 소외계층이나 특수 직업군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다양한 재능기부 강의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있다.바디메카닉 박주형 대표이사는 “부상이 잦은 소방관들에게 예방하기 위한 셀프 통증 케어법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바디메카닉의 이러한 활동들이 소방관들의 근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