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워드 이슈 Life
㈜NK타히보, 타히보 나무 추출 100% 천연 건강차 ‘타히보 티’ 선봬- ㈜NK타히보, ‘타히보’ 정품 독점 공급받아 사용

- 암세포 성장 및 전이 억제, 관절염, 위장보호, 면역조절, 항산화 등 효과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5.20 13:16
  • 댓글 0
▲ NK타히보 프리미엄티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현대인들의 위험요소인 암, 각종 염증, 바이러스, 아토피, 류마티스, 우울증, 비만 등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많은 질환들이 존재한다. 자연스레 시중에는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넘쳐나지만 그 효능이 제대로 증명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에 국내 유일 타히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주식회사 NK타히보’는 소비자들에게 믿고 섭취할 수 있는 ‘타히보 티’를 선보이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타히보란 남미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나무로 잉카 문명 원주민으로 ‘신의 은총을 받은 약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높이가 30m에 이를 만큼 거대하고 아름다운 핑크색 꽃을 피우는 타히보 나무의 외피와 목질부 사이 내부 수피는 의약품 차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무려 1,500년 전부터 전해지고 있는 이 천연 수목을 이용해 잉카 원주민들은 나무 껍질을 달인 차를 마시며 건강을 유지했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타히보의 효능에 관한 연구 보고서는 분자약학보고서, 국제 민족 약물학회지, 농업과 식품화학저널 등 유수의 논문 저널에 게재됐다. 탁월한 치료 효과를 가진 타히보의 주요 성분은 1882년 분리에 성공한 ‘라파콜’이라는 물질로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고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 항기생충, 통증 억제 등의 기능이 있으며, 관절염과 위장보호, 면역조절, 항산화, 피부질환 치료 효능이 입증됐다.

또한 라파콜에서 얻어진 ‘베타-라파콘’은 암을 억제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등의 의학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베타 라파콜은 특히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전립선암을 비롯한 다수의 암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아 항암치료제의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미국 메사추세츠 종합병원의 이고르 가르카프체프 박사는 디하이로드 알파 라파콘(DAL) 성분이 암의 신생혈관 형성을 막아 암의 성장과 전이를 막는다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다.

타히보의 주된 성분 중 하나는 피토케미컬이다. 이는 식물이 더위와 추위, 습도, 자외선, 해충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식물 색소와 쓴맛, 냄새 등의 성분이다. 피토케미컬은 레드와인의 폴리페놀과 차의 카테킨 등이 주로 알려져 있지만 타히보 수피에도 해당 성분이 포함돼 있다.

타히보에는 또한 여러 가지 무기질 성분과 생리활성물질 등이 포함돼 있다. 물질대사와 신체기능을 조절하는 비타민을 비롯해 활동량을 증진시키는 퀴노이드, 질소, 인, 칼륨 등 신경피로와 근육탄력, 소화증진, 회복촉진 역할을 하는 무기질, 다량의 미네랄, 대사촉진과 연동작용, 체질개선에 좋은 효소와 인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 NK타히보 프리미엄티

NK타히보만의 노하우는 타히보의 항암효과와 탁월한 주요성분인 '라파콜/베타 라파콘'을 추출할 수 있는 고온추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브라질 정부가 허가한 제약회사가 GMP 기준으로 생산된 '타히보' 정품을 독점 공급받아 사용한다. 국내 제조 역시 식약처에서 허가한 우수건강 기능식품 GMP 인증업체에서 생산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엄격한 성분 검사와 식품위생 관리를 통과하고 나면 방부제, 카페인, 색소, 첨가물이 없는 100% 천연 건강차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NK타히보는 브라질 GMP 인증업체인 네이티브 인더스트리의 국내유일 아시아 독점 원료공급사로서 타베퓌아 정품 원료만을 고집한다. 이 때문에 최근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중국에서는 타히보 전제품이 독점 수출되고 있다.

NK타히보의 관계자는 “타히보 차는 5g 티백 하나로 1리터를 한 번에 우려낼 수 있어 가정에서 번거롭지 않고 쉽게 추출해 섭취할 수 있다”고 말하며, “맛과 향을 보다 좋게 하기 위해 NK타이보는 50cm~1.5m에 이르는 타히보 거목의 외피와 목질 부분의 약 7mm만의 내피만을 사용하며 특화된 로스팅 방법으로 가공했다. 타사 제품에 비해 훨씬 고운 입자를 갖고 있는 NK타히보는 맛과 향이 풍부하며 짧은 시간에도 충분히 우러나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카페인에 예민하거나 칼로리 고민을 하는 이들에게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음용 방법은 1리터의 물을 불에 올리고, 5g 티백을 넣어 중불에서 5~10분간 끓인 후 불을 끄고 20분간 충분히 우려내면 된다. 하루 권장량은 4~5잔으로 아침, 점심, 저녁에 꾸준히 마시게 되면 각종 영양성분으로 활력을 찾는 데 큰 도움이 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NK타히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