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황교안 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당원 및 대구경북 지역 일반 시민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의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 강행과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지정의 위법성을 항의하기 위한 4차 대규모 규탄 집회가 열렸다.(사진_자유한국당)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이 17일도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을 저지하기 위한 장외투쟁을 계속한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대전 서구 갤러리아백화점 앞에서 '문재인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장외투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7일 부산에서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대장정'의 첫 발을 뗀 이후 경남, 울산, 광주 등을 돌며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민심을 계속 확인 중이다.

여야 4당은 지난달 29일 자정을 전후해 자유한국당의 반발을 무릅쓰고 패스트트랙 지정 안건을 상정·처리했다. 이에 반발한 한국당은 패스트트랙이 지정된 후에도 "불법 패스트트랙은 원천 무효"라며 장외투쟁을 계속하고 있다.

국회를 떠나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갖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집회에서는 지난 9일 북한이 불상의 발사체를 또 쏘아 올린 것과 최근 버스 대란에 대해 문재인 정부를 강력 규탄하는 공세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