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진흥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 실습과목 한국어교육실습 7월10일, 개강반 선착순 모집2차 모집 실시, 한국어교원 8과목 선 이수한 학습자 누구나 진흥원격 한국어교육실습 신청가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5.20 12:00
  • 댓글 0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관련 한국어교육실습 과목인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 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특히, 1차 모집에서 기존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오는 31일까지 2차모집을 통해 선 이수한 학습라면 누구나 실습과목을 들을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8과목을 선이수한 모든 학습자는 진흥원격에서 실습 1과목만이라도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알려져 예정 모집일보다 마감이 빨리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어교육실습 과정 신청 방법은 대표전화로 문의하거나 진흥원격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되고, 최종 등록을 위해서는 담당자와 유선으로 분반을 확정해야 한다.

진흥원격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실습’ 과정은 온, 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할 수 있는 동시에 출석은 최소화로 운영된다. 모의수업을 통해 외국인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교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교수의 피드백과 교수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지난 2019년 3월 말 교육부가 공개한 2018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별 정보공시 내용에 따르면, 진흥원격은 2016년 1학기부터 2018년 2학기까지 6학기 동안 한국어교원자격증 부분 학습자수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육실습,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학위과정뿐 아니라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및 HRD(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 과목을 포함해 한국어교사자격증 2급 관련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진흥원격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은 최근 한류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어나며 유망 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어 반’을 개설한 외국 초중고교의 수도 2011년 695곳에서 지난해 1309곳으로 88.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어 강사가 되는 데 필요한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시간이 길지 않다는 것도 구직자들에게 이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국가고시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수강을 통해 2급 자격증과 함께 4년제 학사 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 한국어학당,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 중, 고등학교의 한국어교사, 대학, 코이카 봉사활동,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해외진출 기업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2급자격증 과정은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되면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를 통해 연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의 한국어교육실습 과정과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