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영재교육원,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의 날 가져
상태바
화순영재교육원,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의 날 가져
  • 노광배 기자
  • 승인 2019.05.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노광배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2019. 5. 14.(화)에 전라남도화순영재교육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사진_화순교육지원청 제공)

학부모 공개수업은 1교시 수업 참관 후 학부모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초․중등 4학급 72명의 학부모 및 교육청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1교시 공개수업 주제로는 초5학년은 ‘더블버블형 맵을 활용하여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초6학년은 ‘OOHO 물병 만들기’, 중1학년은 ‘외심 빛 상자 만들기’, 중2학년은 ‘좀도둑과 목격자를 읽고 독해 및 감상하기’ 등으로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됐다.

1교시 수업 참관 후 진행된 학부모 간담회 자리에서는 수업 참관 느낌과 2019학년도 화순영재교육원 교육 실시 상황 및 앞으로 진행 될 교육에 대한 안내와 학부모님들의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 학부모는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고 밝히고, 또 다른 학부모는 “색다른 주제로 수업을 하니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은 “학부모님들과 학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학생들의 잠재력과 영재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리 학생들이 화순 지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