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신간] 실비보험, 암보험 등 각종 보험료 절약 노하우 담은 보험비교서비스 안내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5.15 10:20
  • 댓글 0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흔히들 ‘보험에 가입한다’라고 이야기하지 않고, ‘보험을 든다’는 표현을 무의식적으로 많이 사용하곤 한다. 어법에 어긋나는 이와 같은 표현을 하는지 조금 따져보자면 과거 우리나라의 보험영업 형태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 보험회사가 설계사나 대리점의 가족이나 혈연, 지연을 이용한 지인 마케팅이 주를 이루다 보니 보험을 필요에 의해 가입하기보다 면피용으로 들어준다는 식이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근래에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보험은 더 이상 아는 설계사의 실적을 도와주기 위해 가입하는 상품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 더 큰 돈을 모으기 위해서 위험 관리차원의 보험상품은 필수 금융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변하다 보니 보험소비자들은 스스로 각종 정보를 PC나 스마트폰으로 알아보고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해보고 있다. 이에 발맞춰 가격비교사이트처럼 보험료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일찍이 ‘1초만에 보험료 산출’을 내세운 보험비교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던 KS자산관리에서 ‘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란 책을 출간하였다.

이 책에서는 KS자산관리 보험비교서비스가 생겨난 배경과 원리부터 가입요령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핵심 보험상품으로 꼽히는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자동차보험, 치아보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보험료를 절약하면서 알뜰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실비보험은 보험약관이 표준화된 단독형으로 판매되고 있어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을 하고 있지만 연령, 성별, 직업에 따라 실비보험료가 다르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암보험은 암보험에서 보장하는 일반암의 종류와 범위를 살펴보고, 나이와 재정 상황에 따라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면 된다.

자동차보험은 보험사의 사업비가 차감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각종 할인 특약을 활용해야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밖에 치아보험, 태아 보험 등 책에 소개된 내용을 읽다 보면 부담하는 보험료를 대폭 아낄 수 있을 것이다. 월마다 내는 보험료는 보험상품별로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최소 10년에서 20년이상 납입하는 특성상 총 납입하는 보험료를 따져보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민수 기자  dikigirl200@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