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 직원 SNS 홍보역량 강화 교육

진안군 전 직원sns홍보역량 강화 교육(사진_진안군)

[시사매거진/전북=임성택 기자] 진안군은 14일 군청 강당에서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이뤄진 이번 교육은 군 정책 안내는 물론 진안의 관광지, 농특산물, 축제, 행사를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리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강사로 나선 전북인재개발원(전 전북공무원교육원) 박인선 강사는 '인기쟁이 진안군 함께 만들어 나가자!'를 주제로 SNS 홍보의 중요성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박인선 강사는 “SNS에서 관광지, 맛집을 검색하고 축제, 행사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면서 기업, 기관, 개인에 이르기까지 SNS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직원 개인 계정을 통해 진안군 SNS 채널에 올라오는 콘텐츠에‘좋아요’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진안군 홍보에 큰 힘이 된다”고 설명했다.

진안군은 군 대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을 활용해 주요 군정소식·문화·관광·농특산물·맛집 등 다양한 분야를 홍보하고 있다. SNS 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생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쌍방향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은“진안 구석구석 생생한 정보들이 전국 곳곳에 신속하게 알려지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페이스북, 유튜브를 비롯한 진안군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익적이고 팬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 블로그 ‘이웃맺기’를 클릭하면 된다.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을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