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의학 일러스트와 사진 등을 통한 대장 완전정복!

속편한내과 대장 전문의들이 들려주는 대장의 모든 것!

속편한내과 대장 전문의들이 들려주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대장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 방법을 총정리한 책. 최근 가장 두드러지게 증가하는 질환 중 하나가 대장질환이다.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은 평소에도 변비나 설사를 자주 하고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생활로 과민성 장증후군을 앓을 때가 잦다.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대장 게실 등 이름은 생소하지만 속앓이를 일으키는 병도 상당하다. 게다가 최근에는 대장암 발생률이 갑상샘암을 앞질러 ‘대한민국 발생암 2위’라는 기사가 나오기까지 했다.

이에 속편한내과 대장 전문의들은 대장의 모양부터 하는 일, 대장에서 자주 나타나는 질환, 그리고 예방하는 생활방식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책을 출간하게 됐다. 진료실에서는 시간에 구애받아 자세히 전달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마음껏 그리고 자세히 풀어놓았다.

반드시 알아야 할 대장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총정리!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대장질환에 대한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에 올라온 정보들은 대부분 너무 간단하거나 잘못된 내용도 많이 있어 환자 입장에서 자세하고 정확한 의학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진료실에서 대장질환을 앓는 모든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자세히 제공할 수 있으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적 제약으로 말미암아 매번 가능하지는 않아 항상 아쉬움이 많았다.

이에 우리 속편한내과 네트워크에서는 설사, 변비, 치질, 대장용종, 대장암 등 다양한 대장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로 일반독자들의 대장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장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실제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출간했다.

 

우리가 몰랐던 대장의 모든 것을 쉽고 정확하게 설명해준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대장이 편해야 당신이 편하다’에선 대장의 기본 구조와 기능을 설명하였고 대장이 하는 일인 흡수와 배설과 대장 운동에 대해 알려준다.

알고 보면 대장이 뇌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장 알고 나면 속이 편해지는 대장질환’에서는 다양한 대장질환의 원인, 진단, 치료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대장용종, 대장암, 과민성 장증후군, 설사, 변비, 대장 게실, 급성충수염 등을 자세히 다루어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3장 대장질환 예방을 위해 당신이 궁금한 모든 것’에선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대장내시경 검사와 수면 내시경 검사 등에 대한 잘못된 오해 등을 알려준다.

‘4장 진료실에 남은 이야기들’은 대장질환으로 병원에 오는 다양한 실제 환자들의 증상을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꼭 알아두어야 할 대장질환 내용을 일반독자들이 좀 더 쉽고 정확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하는 데 집중했다. 그래서 본문 안에 가능한 한 많은 그림을 넣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