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오전 경북 구미시 선산읍 구미보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경북 구미 낙동강 구미보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청와대가 온갖 핑계를 대면서 회담 제안을 거부하고 있다. 무조건 여야 대표들이 한꺼번에 모여야 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뭐가 두려워서 단독 만남을 피하는지 알 수가 없다”며 “야당 대표들을 들러리로 세우겠다는 발상부터 고쳐야 한다”고 “5당 대표와 만나는 것이 우선”이라는 청와대의 일대일 영수회담 제안 거절을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영수 회담의 목적부터 다시 생각해야 한다”며 “민심 현장의 고통을 생생하게 듣고, 진지하게 대한을 논의하는 것이 영수 회담의 목적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루루 모여서 대통령 듣기 좋은 이야기나 하고 사진이 찍는 회담은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한국당만 단독 회담을 하는 것이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면, 다른 당과도 차례로 단독 회담을 하면서 밀도 있는 논의를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방통행식 회담으로는 경제, 민생, 안보를 지켜낼 수 없다. 대통령이 인식을 전환하고 제1야당의 대표와 만나 국민의 아픔을 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