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문화예술창조도시·청주’ 주제로 시민공모전 개최


[시사매거진]청주시립미술관은 오는 7월 1일 개관을 맞이해, 5월 31일까지 생명문화예술창조도시-청주라는 주제로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청주시립미술관 개관기념 부대전시로서, 생명문화 발전과 예술창조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주를 미술작품으로 참신하고 독창적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청주시민이라면 어린이, 청소년, 일반시민 모두가 참가 가능하고, 평면, 입체, 영상, 설치 등 네 분야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청주시청 고시공고(http://www.cheongju.go.kr/)와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홈페이지(http://museum.cheongju.go.kr/) 내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우편접수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선정된 작품은 청주시립미술관 개관전 부대전시로 7월 1일~8월 21일 대청호미술관에서 개최하는 전시 참여기회와 함께 각 대상 별로 대상, 최우수, 우수, 특선, 장려와 다수의 입선 등으로 상패 상장이 수여된다.

김수자 관장은 “7월에 개막하는 청주시립미술관 개관전은 ‘86만 청주시민들이 함께하는 미술축제’로 마련했으며, 시립미술관의 탄생을 기다려온 시민들과 개관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시민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부대전시를 위해 이번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