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펀디엑스)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펀디엑스는 UAE,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블록체인 기반 POS 디바이스를 폭 넓게 채택할 수 있게 하는 UAE TRA(Telecommunications Regulatory Authority) 통신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소매, 소비자, 산업, 은행 및 금융 등 여러 산업에 걸쳐 XPOS 구현을 통해 공공 요금, 학비 및 일상적 필요를 가장 빠르고 쉽게 다양한 디지털 화폐와 자산으로 지불할 수 있다.

"UAE 민간 및 공공 부문 기업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Ebooc Fintech & Loyalty Labs에서 맞춤형 Pundi X POS 디바이스를 만들었다. 블록체인 구현 및 비용과 시간 절약을 통해 두바이 정부의 목표를 지원할 수 있다.”고 Ebooc Fintech & Loyality Labs 공동 설립자인 수닐 말로트라가 전했다.

두바이에 XPOS와 XPASS 카드 배포를 통해 모든 시민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XPOS는 모든 상점에서 블록체인 기반 통화를 충전하고 받을 수 있도록 하며 XPASS는 디지털 통화를 충전하고 XPOS에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물리적 지갑이다.

“오늘날 TRA가 XPOS를 승인함에 따라 두바이 정부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블록체인을 통해 필수적인 지불을 할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리더십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반 지불 시스템을 중동에서 가장 발전된 경제, 기술 자본 및 문화로 가져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시도하는 두바이는 다른 국가가 흡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델을 구축한 것”라고 펀디엑스 CEO 잭 체아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