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먹거리가 궁금한 자! 대구 종로로 놀러 오이소!
상태바
대구 중구, 먹거리가 궁금한 자! 대구 종로로 놀러 오이소!
  •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 승인 2019.04.2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목) ~ 5월 4일(토) 대구종로먹거리축제 개최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맛있는 종로! 거리 문화에 취하다'라는 주제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궁금한 자, 종로로 오라!!'라는 슬로건으로 컬러풀 페스티벌, 약령시한방문화축제 등 대구를 방문하는 먹방투어형 관광객에게 달콤한 즐거움을 더하기 위하여 종로골목 일원에서 제1회 대구종로먹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는 5월 2일 오후 2시‘피어나길’에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퍼포먼스와 떡 나눔 이벤트 등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환영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구종로먹거리 축제는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시민참여행사 뿐만 아니라, 먹거리 참여업소 67개소 이용시 5%~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업소 무료 이용권과 대형 TV, 노트북, 태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 오후 6시 부터는 종로골목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의미에서 노천카페 형태로 종로 대표음식 무료 시식행사와 더불어 먹거리를 더욱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구 중구가 주최하고 종로맛집골목상가번영회가 주관하는 대구종로먹거리축제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계층에 쌀, 연탄 등 불우이웃돕기 기부행사로 훈훈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종로의 다양한 먹거리를 널리 알려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골목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이번축제를 준비했다”며 “종로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관광객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