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구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차량별 대응기술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발표대회 전국1위 쾌거(사진_전북도)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전북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가 25일 대구 EXCO에서 실시된 2019년 전국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발표대회에서 대응기술 연구 분야 전국 1위에 올랐다.

이날 대회는 대응체계 연구 분야(화재진압대원 대응역량 강화방안)와 대응기술 연구 분야(친환경자동차 화재)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차 연구자료 서면심사에 통과된 분야별 3개의 시·도가 연구내용을 발표했다.

전라북도가 출전한 대응기술 연구 분야에는 부산, 인천, 대전, 세종, 경기북부, 충북, 경북, 제주, 전북 등 9개 시·도가 참여했으며, 이 중 전북은 모든 심사위원들의 이견 없이 연구내용의 적정성, 현장 적용성, 효과성 등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아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시상은 전국1위 최우수상으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구팀을 이끌어간 박용성 김제소방서 지휘조사팀장은 “최근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 사용인구 급증에 따라 이제 적절한 대응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차량별 대응기술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용성 팀장은 2017년 전국 교수요원 연찬대회 강의경연 분야에서 전국1위를 차지한 이래 두 번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