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돌아와요 아저씨’‘이제 아저씨데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상태바
SBS ‘돌아와요 아저씨’‘이제 아저씨데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김현기 실장
  • 승인 2016.02.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SBS

[시사매거진]‘용팔이데이, 리멤버데이에 이어 이제 아저씨데이가 시작된다’

SBS 새수목 ‘돌아와요 아저씨’(극본 노혜영, 연출 신윤섭, 제작 신영이엔씨, 후너스엔터테인먼트)에 ‘아저씨데이’가 등장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월 24일 첫방송되는 ‘돌아와요 아저씨’(이하 ‘돌아저씨’) 홈페이지내 코너 ‘PD노트’에서는 ‘돌아저씨’와 특정 소주브랜드를 패러디한 ‘아저씨데이’ 포스터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돌아저씨 보는 날’을 뜻하기도 하는 이번 패러디 포스터는 2015년 주중 최고의 시청률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던 ‘용팔이’의 ‘용팔이데이’, 그리고 최근 2016년 주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된 ‘리멤버-아들의 전쟁’의 ‘리멤버데이’를 잇는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포스터에서 극중 이해준역 정지훈은 눈물을 흘리며 소주를 마시고 있는데, 이 와중에 병에서 떨어지는 마지막 술 한 방울도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다 ‘천국과도 바꿀 수 없는 맛!’, ‘집나간 젊음도 돌아와요, 아저씨데이’라는 카피가 더해지면서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극중 홍난역 오연서의 경우 뭔가에 심취한 채로 소주를 마시는데, 여기에다 ‘천국에는 없는 맛! 홍홍’, ‘홍크러쉬로 돌아와요’, ‘전설의 핵주먹 충전중’이라는 카피로 시선을 고정시키게 만든다. 무엇보다도 두 패러디 포스터에는 둘 다 ‘지나친 아저씨데이는 오예!입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면서 웃음과 더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돌아저씨’가 독특한 소재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많은 화제가 되면서 방송 전부터 이 같은 소주패러디도 등장했다”라며 “무엇보다도 우리드라마는 진한 가족애와 더불어 소시민의 판타지도 공감있게 그려가며 감동을 안길테니 본방송부터 꼭 관심있게 지켜봐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돌아와요 아저씨’는 저승에서 180도 다른 인물로 환골탈태해 현세로 돌아온 두 저승동창생들이 다시 한 번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랑과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가는 휴먼 코믹드라마이다. 수목극 1위로 종영된 ‘리멤버’ 후속으로 오는 2월 24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