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마케팅 키워드 101개

6년간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켜온 『마케팅 키워드 101 -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 최신 개정판으로, 마케팅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나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 자영업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상대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일에 관련된 모든 사람을 위한 경영 지침서다.

이 책은 저자가 KBS 1라디오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의 ‘3분 라디오 MBA’를 진행해 온 내용을 집대성한 것으로,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마케팅의 기초와 최신 트렌드를 망라하고 있다. 130여 편의 방송 콘텐츠 중 가장 유용한 키워드를 선별하여 재구성하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한 것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시사용어를 시작으로 시장 분석과 기업경영 전략, 카테고리와 브랜드 관리, 소비자 심리와 고객관리, 시장조사와 타깃 설정, 가격결정, 광고와 프로모션, 유통업과 소매업, 서비스업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방대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명쾌한 해설에 적절한 사례가 곁들여져 전문가가 아니라도 한 번 읽는 것만으로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와 시장과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관한 개념을 정립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서비스마케팅학회 회장,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2019년 현재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녹아 있는 마케팅 필독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