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10년째 영알못은 어떻게 100일 만에 영어천재가 되었을까』의 저자는 이미 전작에서 ‘영어천재’로 가는 내비게이션,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어서 유튜브 채널 <갓주아TV>에서 영알못을 위한 ‘100일 소리튜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외국어 습득에 ‘특별한 재능이 있는 사람을 위한 특별한 훈련’이 아니다. 그동안 오감을 가진 수천 명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이미 검증된 영어 소리튜닝 방법이다.

이 책은 갓주아의 ‘100일 소리튜닝 프로젝트’를 보다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교과서이자 안내서로 만들어졌다. 강의의 핵심을 쏙쏙 골라 담고, 강의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저자가 직접 검수하여 보완했다. 또한 지금도 ‘100일 소리튜닝 프로젝트’ 강의를 따라가고 있는 열정적인 구독자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단어 OK? 문법 OK? 그런데 회화는?

“제 영어 소리가 문제인 건 알겠는데,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죠?”

스피킹 + 리스닝 + 라이팅까지 한번에 잡는 최고의 강의!

1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했는데 막상 말 한마디 나오지 않고, 겨우 몇 마디 꺼내도 외국인의 “쏘리sorry?” 한마디면 자신감은 뚝 떨어지고 만다. 이렇게 말하면 알아들을까? 이런 식으로 발음하는 게 맞나? 끙끙 앓아도 외국인과 대화는 답답하기만 하다.

 

'내 영어 발음은 괜찮은 것 같은데, 왜 못 알아듣지?'

'내가 들어도 영어 소리가 안 좋은 건 알겠다! 근데 어떻게 하지?'

더 답답한 것은, 문제를 알아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많은 책들이 발음, 소리, 강세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정작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단어 클리어, 문법 클리어, 그러나 회화만은 웅얼웅얼 신생아 수준인 많은 영알못들은 아직도 제대로 된 영어 소리를 알지 못하고 '난 영어는 안돼!' 포기해버린다.

 

유명 해외 쇼, 스타 인터뷰, 셀럽의 강연으로 재미있게!

한 음절, 한 단어, 한 마디씩 친절하게 떠먹여주는 소리튜닝!

PART 1 : 오늘의 문장 미리보기

해외의 유명 토크쇼, 스타 인터뷰, <TED> 등 셀럽의 강연 문장을 살펴보고 어떤 내용인지, 어떤 상황인지 미리 예측해보자. 오늘의 문장에 쓰인 단어와 숙어, 관용구 등을 숙지해 소리튜닝 전 단계에서 워밍업 한다!

PART 2 : 소리 튜닝

원어민의 대화를 듣고 한 문장, 한 단어, 한 음절씩 뜯어서 소리튜닝 해보자. 발성, 호흡, 발음, 음소 단위 훈련과 함께 내뱉는 소리, 던지는 소리, 죽이는 소리, 긁어서 내는 소리, 새는 소리 등 꼼꼼하게 파헤친다!

PART 3 : 한국어-영어 바꿔 말하기 훈련

한국어 해석을 보고 그에 맞게 영어로 말해보자. 통역사의 훈련법! 머릿속에 떠오른 문장을 바로 영어로 통역하여 원어민 소리 그대로 입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한다!

PART 4 : 저널 쓰기

새로 배운 표현을 다양한 쓰임, 뉘앙스와 함께 기억하자. ‘영어 - 한국어’ 일대일 기계적 암기로는 절대 적절한 상황에 필요한 영어를 내뱉을 수 없다. 필요할 때 딱 맞는 영어가 튀어나오도록 입체적으로 표현을 체득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