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과 PC로 45개소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등 정보 확인 가능

공영주차장 이용 편의를 위해 주차장 안내 웹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_목포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공영주차장 이용 편의를 위해 주차장 안내 웹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도를 기반으로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면수, 주차요금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주소 검색으로 해당 주차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외지 관광객도 공영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주차장 안내 서비스는 모바일 목포시버스정보센터 앱과 목포시 대표 홈페이지 교통정보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현재 목포시는 공영주차장 4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10개소는 유료, 나머지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총 주차면수는 2,748대 이다.

유료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소형 기준 최초 1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30분마다 500원이 부과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올 해 들어 무료 주차시간을 3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하고 카드결제 도입 등 주차장 이용 편의를 향상 시켰다. 최근들어 목포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늘어나고 있어 도시 이미지를 저해하는 불법 주정차는 강력히 단속할 계획이니 공영주차장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