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KT와 손잡고 혁신금융 지원에 앞장
상태바
BNK부산銀, KT와 손잡고 혁신금융 지원에 앞장
  • 양희정 기자
  • 승인 2019.04.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은행, 은행장 직속 ‘혁신금융 추진 TFT’ 통해 혁신·중소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추진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본점에서 혁신·중소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KT와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한 동산담보 IoT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 KT 남상임 부산법인사업단장) (사진_BNK부산은행)

[시사매거진/부산=양희정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5일(목)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혁신·중소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KT(회장 황창규)와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한 동산담보 IoT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물인터넷(IoT) 담보관리 플랫폼의 구축을 통한 동산담보대출 확대를 위해 진행된 이날 협약은 부산은행이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이달 초 신설한 은행장 직속의 ‘혁신금융 추진 TFT’를 통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금융 지원 플랫폼 개발, IoT 기반 금융상품 확대 등 초기 창업기업과 혁신성장 중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류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은행은 IoT 기반 동산담보대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추진 및 동산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 등을 지원한다.

KT는 GPS가 탑재된 IoT 기반의 동산자산관리와 위치기반 서비스 등을 지원해 담보 동산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이상징후 발생 시 긴급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 및 혁신성장 중소기업에 대한 IoT 상품개발 등 혁신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중소기업들이 혁신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