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임직원과 결탁해 조직적이고 치밀한 범죄 정황

(주)메디톡스 홈페이지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이렇게 축적한 비자금은 메디톡스와 정현호 대표가 고객을 회유하기 위한 리베이트로 사용하거나 또다른 불법 행위를 진행하기 위한 자금으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메디톡스 정현호 대표이사가 차명계좌 주식을 통해 비자금 조성과 횡령, 조세포탈 및 금융실명제법 위반 등을 해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는 “스톡옵션 계약서에 작은 글씨로 임직원이 직접 수여받는 금액과 회사로 반환하는 금액에 대한 비율이 표시돼 있었다”며 “현금, 수표형태로 4차례에 걸쳐 2억 4천만원을 정현호 대표이사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상장시에 전체 주식의 20%에 해당하는 우리사주 중 소진하지 못한 물량을 직원 명의로 매입시켰다”며 “한국투자신탁이 보유한 물량을 재매입하는 과정에서 회사 명의가 아닌 직원 명의를 도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메디톡스 관계자는 “저희 회사에서 관련사항이 확인된 바 없다”고 답했다.

제보자에 의하면 메디톡스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몇몇 전현직 임직원은 스톡옵션 명의신탁 혐의로 대전지방국세청 소환조사를 받았다고 한다.

이에 대전지방국세청 조사2국에 문의 결과, 해당 관계자는 “저희들이 확인해드릴 수 있는 사항이 아니다”며 “어디서나 다 똑같다”는 입장을 전했다.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세청장 표창까지 받은 메디톡스가 이면에 추악한 민낯을 드러내며, 납세자들의 신의를 저버리고 있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