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역사문화 이해와 시청사 현위치 건립’ 특강 개최
상태바
'대구 역사문화 이해와 시청사 현위치 건립’ 특강 개최
  •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 승인 2019.04.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중구청 대강당에서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대구시청 신청사 현위치 건립의 당위성과 비전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 2019.04.24. (사진_중구청)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3일 오후 4시 구청 대강당에서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대구시청 신청사 현위치 건립의 당위성과 비전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중구 시청사 현위치 건립 추진위원회 위원과 중구 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토사학자 김종욱 강사가 우리가 살고 있는 ‘대구의 역사와 지역의 문화’에 대한 강의와 SPLK 김현진 대표의 대구의 중심에서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대구시청 신청사가 현위치에 건립되어야 하는 당위성 및 비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우리 주민들에게 대구의 역사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금의 현위치에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이 당연함을 재차 확인시켜 주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4월 10일 대구광역시 신청사건립 추진 공론화위원회의 과열유치행위에 대한 의결사항과 신청사 건립 성공추진을 위한 협약식 개최를 통보하였고, 중구는 공론화위원회에 현위치 건립의 타당성 우선 검토 등을 공식적으로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