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행사
피르마 솔루션즈, 스타트업 법률 · 특허 제공 솔루션 선보여경험 미숙 스타트업을 위한 아이디어 보호 솔루션 제공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3 18:01
  • 댓글 0

[시사매거진/광주전남=김지수 기자] 지난 16일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전문 업체 피르마 솔루션즈가 ‘스타트업 변호사, 변리사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법률·특허에 관한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사진_김지수 기자)

서울 강남구 소재 구글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국내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과 피르마 솔루션즈가 공동으로 주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대표 △대학생 등 약 150명이 참가 창업에 필요한 ‘법률 지식 및 특허, 지식재산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3부로 이루어진 이번 강연에서 피르마 솔루션즈 김민규 변호사와 공대우 변리사, 그리고 김정완 팀장이 각각 법률, 특허, 그리고 피르마 솔루션즈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 계약 플랫폼 ‘Duite’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승훈 피르마 솔루션즈 대표는 강연을 마치며 “많은 스타트업들이 잘못된 계약으로 사업 아이템을 빼앗기거나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며 “이를 예방하고자 ‘Duite’을 개발해 제공 중이며 현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피르마 솔루션즈는 계약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고객을 위한 ‘계약의 작성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인 전자 계약 솔루션 Duite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Duite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Duite’은 웹에디터로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내부 결재 △실시간 대화 △다국어 지원 등 계약 과정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 및 관리 계약 진행에 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지수 기자  ikbcch9@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