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돌파구 마련

[시사매거진/고성=김갑주 기자] 고성군은 23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기간을 2021년 5월 28일까지 2년 연장을 승인받았다.

조선업 불황에 따른 지역경제 악화로 고성군은 지난해 5월 29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어 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의 보조 및 융자를 포함한 14개 사업에 242억 2500만원을 지원 받았다. 또 산업기반 시설 확충 및 투자유치 지원을 포함한 9개 사업에 225억 8000만원 지원 받아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

그러나 고성군은 조선산업을 포함한 지역경제에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산업통상자원부에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연장과 LNG벙커링 산업을 포함한 총 35개 사업 2858억 4900만원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연장 결정으로 고성군은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의 보조 및 융자, 금융 및 재정지원, 연구개발 활동 및 성과의 사업화 지원, 재직 근로자의 능력개발 교육 및 실직자·퇴직자 고용안정 지원 등을 계속해서 지원 받을 수 있고 건의사업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됐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과 함께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기간이 연장되면서 조선산업 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 돌파구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고성군의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앙부처 및 경상남도와 협의하여 전방위적 대응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