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르노삼성차 사태 해결을 위해 지역경제계 역할 강화

(사진_부산상공회의소)

[시사매거진/부산=양희정 기자] 최근 임금단체협약 협상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이 23일(화) 11시 부산상공회의소 허용도 회장을 방문했다.

허용도 회장은 오늘 만남에서 도미닉 시뇨라 사장으로부터 르노삼성차 임단협 진행상황을 듣고 지역사회의 협조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더불어 판매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차 매출증대를 위한 지역상공계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누었다.

허용도 회장은 인사말에서 “르노삼성차 노사가 이번 임단협 장기화로 내홍을 겪고 있지만, 여전히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지역 대표기업임을 잊지 말고 대타협의 정신을 살려 임단협을 조기에 마무리하고 신규 수출물량 확보에도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해 협력업체들도 고통을 함께 분담한 만큼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의 파트너가 되어 주길 바라며, 지역 상공계는 이러한 르노삼성차의 노력에 언제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내수 판매 회복과 부산공장 정상화를 구분하는 투 트랙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신뢰 회복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경영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펼쳐갈 것이며, 미래 물량 확보 통한 부산공장의 정상화 및 지역의 고용시장과 경제 안정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르노삼성차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도 “고객들의 품질 불안 해소를 위해 7년/14만km 보증연장을 무상제공하고, QM6 LPG 출시일정 단축을 통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제시는 물론 CEO 레터 발송 등 고객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늘 예방에는 르노삼성차 수탁기업협의회 나기원 회장도 동행했으며, 부산상공회의소에서는 이갑준 상근부회장과 이병곤 사무처장이 르노삼성차 일행을 함께 맞이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