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환경청·국립공원, 봄 향기 가득한 운문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속 오감만족 생태관광’ 마련
- 딸기 따기 및 버섯 종균 넣기, 솔바람길에서의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4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경북 청도군 운문산 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봄철 자연 속 오감만족 운문산 생태관광”을 운영한다. 2019.04.22. (사진_대구지방환경청)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과 국립공원공단(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은 4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경북 청도군 운문산 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봄철 자연 속 오감만족 운문산 생태관광”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솔바람이 전해주는 운문산 이야기와 전시실 관람, 지역 특산물 농촌체험 등과 연계하여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으며, 기간 중 매주 토요일(오전 10:30∼오후 3:30) 총5회 진행된다.

운문산 생태관광 행사는 국립공원공단 생태관광 전문가가 동행하여 생태해설 및 놀이를 진행하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봄을 알리는 야외 봄 식물 관찰을 통해 자연 속 식물을 체험하고 있다. 2019.04.22. (사진_대구지방환경청)

생태탐방안내센터는 전시실 관람을 하며 생태경관 보호지역 서식 동·식물 학습시간을 마련하고, 봄을 알리는 야외 봄 식물 관찰을 통해 자연 속 식물을 체험한다.

또한, 운문산 표고버섯과 딸기 따기 등 농촌체험 활동을 통해 생물의 다양성과 우수한 자연자원이 보전된 생태경관보전지역의 중요성과 환경보호 실천방법을 알아보게 된다.

정경윤 환경청장은 “금번 프로그램은 봄철에만 가능한 운문산 특산물 체험활동을 통해 보전지역의 가치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소중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실천하는데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년차 맞이한 ‘봄철 자연 속 오감만족’ 행사는 만 6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전송된 전자우편에 한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