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경제 전망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특강, 부산이 더 역동적인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BNK부산은행 본점을 방문한 짐 로저스(Jim Rogers)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BNK금융그룹 특별 강연에 앞서,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 등 BNK금융 관계자들과 별도 면담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사진_BNK부산은행)

[시사매거진/부산=양희정 기자]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짐 로저스(Jim Rogers)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22일(월) 오후, BNK부산은행 본점을 방문해 BNK금융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특별 강연에 앞서,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 등 BNK금융 관계자들은 짐 로저스와 별도 면담을 진행해 부산은행 본점 방문을 환영했다.

짐 로저스는 BNK금융 경영진과의 면담 후 부산은행 2층 오션홀에서 BNK금융지주와 부산은행 임직원, 고객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 경제 전망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짐 로저스는 현재 세계 경제는 이미 위기가 시작되었다며, 향후 2~3년 내로 경제 위기가 도래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그는 한국 역시 경기 둔화를 겪을 수 밖에 없지만 향후 10년, 20년 안에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곳으로 한반도를 꼽았다.

짐 로저스는 앞으로 남북 경제협력이 재개되면 한국경제도 성장탄력을 받을 것으로 진단하고 한반도는 새로운 변화의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강이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투자 방향과 북한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질문자로 나선 BNK금융경영연구소 구영훈 소장은 “향후 북한 경제가 개방된다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는 어떠한 성장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하는가?”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이에 대해 짐 로저스는 “부산은 더욱 역동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동남권 지역은 경쟁력이 높은 산업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특강에 참여한 부산은행 관계자는 “세계적인 투자전문가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세계 경제의 흐름과 향후 전망에 대해 더욱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이를 고객 상담 등에 적용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짐 로저스는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짐 로저스는 미국 예일대와 영국 옥스퍼드대를 졸업한 후, 1969년 조지 소로스와 공동 설립한 헤지펀드인 ‘퀀텀펀드’는, 설립 후 10여년간 4,200%의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며 유명세를 탔고 현재까지 금융투자를 비롯한 여려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