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치 기반조성 위한 「위원회 제도 혁신 교육」개최

(사진_인천시)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4월 22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3일에는 G타워 대강당에서 위원회 담당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위원회 제도 혁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의 위원회 혁신과 방향성 등 위원회 제도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협치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조경만 서울특별시 협치총괄지원관을 초빙하여 서울시 사례를 통한 위원회 혁신과 협치에 대하여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회는 시민과의 소통·협치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제도로 시정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다양한 사회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위원회의 변화는 필수적이며, 시민 주도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개선해 나간다. 

또한, 올해 6월 중 공무원 외에 위원회 위촉위원, 일반시민 등 참석대상을 확대하여 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며, 토론 등 보다 풍성한 내용을 통하여 위원회의 혁신 및 변화에 대해 심도 깊게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재성 민관협치담당관은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는 공무원의 인식변화가 선행되어야 위원회 혁신이 가능하다.”라며, “협치의 소통채널인 위원회의 지속적인 개선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