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보성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공성남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이 알록달록 거대한 꽃의 도시로 변하고 있다. 군을 상징하는 대형 꽃 탑이 곳곳에 설치되고, 1만7천여 개의 화분이 마을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다. 

보성 체육공원에는 서재필 선생이 세운 개선문이 화려한 꽃으로 꾸며져 형형색색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계단식 차밭, 이순신 장군이 ‘금신전선 상유십이’ 장계를 올리는 장면과 벌교를 상징하는 홍교, 예향의 고장 보성에 걸맞은 보성 소리꾼을 형상화하여 대형 꽃 조형물을 설치했다. 

보성군은 오는 20일 제58회 전라남도 체육대회와, 제14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5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보성군 일원에서 펼쳐지는 5개 대표 축제 통합 페스티벌을 앞두고 군민이 하나 되어 아름다운 꽃 속의 도시 보성을 만드는 데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보성읍과 벌교읍 소재지에는 아름다운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가들에 화분을 배부·설치하였으며 이 꽃은 앞으로 상가 주인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는데 동참한다.  

군 관계자는 “상가와 주택 등 건물 벽면과 난간, 공한지 등에 아름다운 꽃을 대대적으로 식재하여 꽃의 도시로 만들었다.”면서 “향기로운 꽃의 정원 보성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