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골프존파스텔합창단, 4월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기간’ 맞아 뜻깊은 공연 활동 펼쳐- 4월,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 기간’을 맞아 장애인을 위한 뜻깊은 공연 활동 펼쳐 눈길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초청 ‘2019 장애인 고용촉진대회’ 축하 공연 등…따듯한 사회를 향한 희망 메시지 전해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9.04.18 10:06
  • 댓글 0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4월,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 기간’을 맞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초청 공연을 선보이며 희망의 하모니를 선사해 화제다. 사진은 지난 17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장애인 고용촉진대회’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이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모습 [사진_골프존 제공]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 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4월,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기간’을 맞아 장애인을 위한 의미 있는 공연 활동을 펼치며 희망의 하모니를 선사해 화제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6일과 17일 각각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초청으로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 확대 워크숍’ 및 ‘2019 장애인 고용촉진대회’에 참석해 성황리에 축하 공연을 펼쳤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7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장애인 고용촉진대회’의 축하 무대에 올라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이번 대회는 ‘함께, 그리고 더 높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용주, 일반 근로자, 장애인 근로자의 상생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문희상 국회의장,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합창단은 축하 무대에서 영화 ‘국가대표’ OST인 ‘버터플라이’를 비롯해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와 함께 선보인 유리상자의 ‘아름다운 세상’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아름다운 화합을 노래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또 지난 16일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열린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 확대 워크숍’에서 초청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의 효과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고용∙교육∙복지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워크숍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공동 주최했다. 이날, 합창단은 ‘Ay, Ay, Ay, O Pag-Ibig!(오, 내 사랑)’, ‘Swingin’ With The Saints(성자들의 행진)’의 밝고 경쾌한 곡과 함께 귀여운 독무를 선보여 이날 행사에 참석한 200여 명의 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6일,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열린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 확대 워크숍’에 참석해 밝고 경쾌한 무대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_골프존 제공]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는 “음악적 열정과 꿈을 가진 14명의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단원들이 만든 하모니를 통해 장애인과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함께 따듯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공연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며,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어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밖에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장애인 합창 대회 참가도 앞두고 있다. 오는 19일,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합창예술제’ 서울지역 예선에 참가할 예정으로 골프존파스텔합창단만의 예술적 기량을 맘껏 발휘해 밝고 희망찬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운영 중인 ‘뉴딘파스텔’은 골프존뉴딘그룹이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2017년 12월 설립했다. 설립 이후, 장애인 직업합창단 운영 및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등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해 기업의 가치를 입증받은 바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