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아이와 함께 유럽여행을 꿈꾸는 가족들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아이와 함께 떠나는 유럽여행이 막막하기만 한 부모님에게 역사, 지리, 사회, 음악 미술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유럽의 교육 여행지를 한 권에 모은 이 책을 소개합니다.

특히 유럽은 중·고등 역사, 사회 교과서의 중심지로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교육 여행지가 모두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책은 아이가 자라면서 경험해 볼만한 유럽의 교육 여행지가 어디에 있는지, 그 곳에서 무엇을 유심히 봐야 하는지 등 풍부한 정보를 한 권에 실어 지금 당장 떠나지 않아도 두고두고 참고할 수 있는 교육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1. 어디 갈지 고민인가요? 교사 출신 여행 전문가가 제안하는 교과서 속 유럽 여행

저자가 중·고등 전과목 교과서를 샅샅이 살펴 추려낸 여행지를 알기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 아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과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책 속 의 여행 장소에는 실제로 실린 교과서 내용을 그대로 발췌하여 직접적인 선행학습이 가능하도록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미션을 통해 그 여행지에서 놓치지 않고 꼭 해봐야 할 일, 꼭 봐야 할 작품을 소개하고, PLUS MORE 페이지에서는 여행지에서 좀 더 살펴보아야 할 유물, 유적, 미술품 등의 정보를 심도 있게 설명합니다.

 

2. 아이의 숨어 있는 이성과 감각을 깨우는 여행지

빡빡한 일상 속에서 발현되지 않았던 아이들의 이성과 감각을 깨워주는 여행지를 모았습니다. 우리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는 유럽의 역사&지리&사회 여행지, 교실 안에서 쿨쿨 잠자던 감각을 깨우는 유럽 예술 여행지, 교과서에는 없지만 놓치면 아쉬운 유럽의 박물관, 유럽을 온 몸으로 만끽하는 체험 여행지까지 한 권에 총망라 했습니다.

 

3. 여행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이야기

<베르사유 궁전에는 화장실이 있을까? 없을까?>, <구스타프 클림트가 즐겨 찾던 카페는 어디일까?> 다년간의 여행 경험을 축적한 베테랑 저자들이 놓치고 지나칠 수 있는 교과서 여행지의 수많은 정보들을 지루하지 않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지면 곳곳 tip페이지에 실린 내용은 교과서에는 나와 있지 않은 정보들이어서 아이들과 여행지를 돌아볼 때 더 많은 것을 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줍니다.

 

4. 여행의 흥미를 북돋아주고, 가기 전 준비를 돕는 풍부한 읽을거리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한번 훑고 넘어가야 할 각 나라의 주요 포인트를 모은 <한눈에 보는 유럽 여행>, <계절별 유럽 여행 어젠다>, <유럽의 유명 학교>, <유럽에서 꼭 사와야 할 선물> 등 아이가 유럽에 가기 전 흥미를 끌만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책의 앞 쪽에 실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혹은 여행 가는 그날을 꿈꾸며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에는 책에 소개된 모든 여행지를 유럽의 각 나라별로 분류해두어, 실질적인 여행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