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LX, 공간정보아카데미 공간정보 인재양성 나서31일까지 취업자과정 접수, 무료교육과 교육비 지원, 취업 특전까지
  • 노동식 기자
  • 승인 2019.04.17 19:41
  • 댓글 0
지난해2018 수료식 사진(사진_한국국토정보공사)

[시사매거진/전북=노동식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 국토정보교육원(원장 김진수)이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젊고 참신한 인재발굴을 위해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졸업자 와 예정자(학점이수자)라면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은 30명이다.

오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지원이 가능하며, 공간정보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교육생은 서류와 면접심사로 선발한 뒤 최종합격자는 6월 21일 발표하며, 합격자들을 위한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7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공간정보아카데미에서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공간정보 기초이론과 자바프로그래밍, JDBC, 지도API 등 기본프로그래밍을 토대로 한 실무교육과 팀별 프로젝트 발표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수료생에 한하여 소정의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한국국토정보공사 협약기업에 우선 취업 기회가 주어진다.

김진수 원장은“공간정보아카데미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다방면의 인재 양성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간정보아카데미는 ‘취업예정자과정’을 통해 공간정보 관련분야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배출하였으며, 지난 해 30명 전원이 취업에 성공했고 지금까지 관련업계에 90%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노동식 기자  dongsik3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동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