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의 62%가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 중 88%가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게임의 활성화가 된 이유는 고퀄리티 그래픽, 휴대의 용이성, 다양한 컨텐츠 등의 많은 요인이 작용한다. 또한 간편한 결제 시스템과 편리함으로 인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은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이렇듯 터치 몇 번이면 간단히 결제가 이루어지는 결제 시스템이다 보니 부주의로 인한 실수 사례도 빈번하다. 문제는 간편하고 빠르게 이루어지는 결제 과정에 반해 환불을 받는 과정은 쉽지 않다. 영어로 이루어지는 진행 과정으로 인한 언어 장벽, 복잡한 절차 등 일반인들이 환불을 받기기 여간 쉽지 않다. 또한 환불에 대한 책임이 있는 게임 회사나 구글 측은 환불 정책을 이유로 들어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환불 정책에 있어 어느 부분에 대해 거절되는지 명확한 사유 역시 알려주지 않은 채 불가 통보를 내리기 때문에 환불을 요구하는 이용자들은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양산형 업체들이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 모바일 게임 환불 시장에서 환불뱅크의 입지는 단단하다.

환불뱅크는 오랜 기간동안 높은 승인률을 자랑하며 구글환불,애플환불 대행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환불 승인을 받아내는 정평이 나 있는 업체이다.

2016년부터 운영해 온 업체로서 동종업계에서도 오래된 구글환불 대행 전문 업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환불전담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직접 구글 본사를 통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최고 승인률로 최대한 많은 금액의 환불 진행을 가능케 한다.

또한 환불뱅크는 모든 구글환불이 진행이 완료된 이후 수수료를 결제받는 결제방식을 고집하며, 타 업체의 경우 최장 15일 이상 소요되는 업체도 있을 정도의 긴 시간에 비해 환불뱅크는 20분 내외의 시간으로 신속히 처리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

환불뱅크 관계자는 “일부 양산형 환불 업체는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환불 진행 시 일반인과 다를것이 없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문가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와 승인률 및 환불 금액 자체에서 차이가 난다”며 환불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곳을 선정하기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에는 프린세스커넥트 환불, 불멸강호 환불, 천존협객전M 환불, 황제라칭하라 환불, 다크레전드 환불, 명월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가능하며, 포털검색 또는 카카오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