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을 才개발로, 재건축은 財건축이 된다
대한민국 재건축·재개발사업의 키워드 되어 우뚝!

의 식 주. 우리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3가지 중 먹는 것과 입는 것을 아울러 ‘집’은 인간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제 오늘이 다르게 변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에게 집은 단순히 먹고 자는 곳으로서 끝나지 않는다. 집은 일상의 복잡함을 벗어나 아늑함과 안정감, 가족의 유대감을 제공하는 휴식과 같은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주)키워드 씨앤씨는 주거환경과 인간을 따로 생각하지 않고 인간중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주)키워드 씨앤씨는 상생과 화합의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재건축·재개발시장의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1999년에 설립되었다.


Success - 8개월만의 사업승인 획득
정부는 최근 재건축ㆍ재개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 등록기준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정비사업자)는 회계ㆍ법무사 등 전문 인력을 의무 고용해야 하는 등 등록기준이 까다롭게 바뀐다.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에 따라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 창업을 준비 중인 회사만 수 백여 개로 추정, 지금 이 순간에도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는 수 없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있다. 이렇듯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정비사업체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체로 선정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렇듯 역량을 갖춘 우수한 정비사업자만 살아남을 수 있는 재건축·재개발 사업에서 유독 눈길을 끄는 기업이 있다. 서울을 포함 울산, 포항, 천안, 춘천, 전주, 대전 등을 주 무대로 꾸준한 성과를 만들어내 전국적인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로 자리매김한 (주)키워드 씨앤씨가 바로 그 주인공.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본사를 둔 (주)키워드 씨앤씨(www.keywordcnc.com/대표이사 이주연)는 1999년 설립된 법인사업체로 정비사업에 첫 발을 내딛은 후 부동산 시장의 침체기 속에서도 무서운 기세로 재건축ㆍ재개발 시장을 선도해 왔다. 낡고 오래된 건물 쓸모없거나 버려진 빈 공간에 새 생명을 주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만든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의 역할을 해 온 이 회사는 2004년, 십년 넘게 해결되지 않고 있던 포항 장성주공재건축을 단 8개월 만에 사업승인을 받아내면서 인정받았으며 울산에 산호아파트 재건축을 비롯하여 10개, 포항에 7개, 그 외 지역 8개, 현재 추진 중인 것까지 합하면 근 30여 개의 재건축 재개발 현장을 맡고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앞으로 미래 성장 엔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여러 시행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가 창업 1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이룩하기가 쉽게 납득하기 어렵지만 오늘의 (주)키워드 씨앤씨를 만들어낸 밑거름은 무엇일까?

Money- 고객과 조합원들의 신뢰가 재산
‘고객의 미소’를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는 (주)키워드 씨앤씨의 이주연 대표이사는 재건축·재개발현장에서 터득한 경험을 통해 법적 절차를 준수하고 투명성을 확보하여 조합원 입장에서 원칙을 지키는 합리적인 경영을 추진해왔다. 이 건실한 기업이념의 바탕은 (주)키워드 씨앤씨를 성공 궤도로 이끈 주원인이 되었다.
이 대표는 “조합원의 확고한 의지와 추진위의 투명한 운영,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의 전문적인 실무능력이 합해져야 성공적인 재건축, 재개발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성공은 조합원들과 추진위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두고 있다는 말을 전제로 하고 있다
재건축·재개발 사업은 조합원의 생존권이 걸려있는 막대한 사업이기에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추진되어야하며 추진위원회가 자주 바뀌면 조합원의 마음과 의지는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몸소 현장에서 겪었기에 이 대표는 조합원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여러 이해관계들을 조정, 조합원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직원의 전문화와 인력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고객으로부터 받은 업무에 대해서 창조, 성실, 신속, 공정의 마인드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고객의 이윤을 극대화시키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주)키워드 씨앤씨는 더 나은 가치를 창조, 고객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선사해왔다.



Ideal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지만 (주)키워드 씨앤씨는 그 실적을 자랑하지 않는다. 새로이 맡은 사업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각도로 생각하고 겸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할 뿐이다. 그것이 곧 조합원을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특히 재개발은 인구가 밀집되고 도로나 상하수도 등 기반 시설이 열악하며 노후불량주택이 많은 특정지역을 정비구역으로 지정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시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기에 인간을 빼놓고 생각할 수 없다. 집의 경제적 가치를 떠나 결국은 사람이 머무를 곳이라는 것을 이 대표는 늘 가슴에 새기고 있다.

Luxury, Extraordinary
재개발의 키워드가 된 (주)키워드
(주)키워드 씨앤씨의 성장 엔진은 신속한 사업추진력이다. 재건축ㆍ재개발 사업은 그 특성상 여러 이해관계가 맞물려 있어 일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없는데 이 대표가 몸으로 부딪쳐 얻은 현장경험은 다양한 이해관계를 신속, 정확하게 조율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 이는 조합원의 소중한 재산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실력있는 변호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건축사 등 전문인력의 업무협약으로 빠른 일처리가 가능한 것과 분쟁요소 등을 사전 점검하여 최소화하고, 설계업체 및 도시계획업체와의 유기적인 법규 및 사업성검토 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다른 업체가 가지지 못한 키워드 씨앤씨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주)키워드 씨앤씨가 지금까지 재건축·재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 세대수는 총 19,994세대로 전국적으로 이만한 실적을 가지고 있는 업체는 흔치 않다. 내가 가진 장점을 강점으로 승화시킬 줄 아는 (주)키워드 씨앤씨와 이 대표가 있었기에 앞으로도 재건축·재개발사업의 키워드로서의 입지는 굳건하게 전망된다.


그래서 SMILE
(주)키워드 씨앤씨의 끝은 환한 웃음이다. 몸으로 부딪쳐 얻은 현장경험에 현재의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곳을 향해 노력하는 이주연 대표와 임직원들의 열정까지 더하면 조합원의 웃음도 배가 된다. 이들에게 있어 급변하는 재건축ㆍ재개발 시장의 미래는 걱정할 게 아니다. 앞날을 예측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사고와 부단한 자기개발을 늦추지 않을 것이기에 앞으로도 계속하여 정비사업전문관리업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시대를 선도하는 자긍심을 지켜나갈 것이다.
전국 제일의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로 우뚝 서는 날에도 (주)키워드 씨앤씨는 변치 않는 마음으로 고객과 기업을 생각할 것이다.


(주)키워드 씨앤씨 이주연 대표이사 인터뷰
“건축설계와 도시계획, 사업계획검토에서 감정평가 까지 원스톱 처리 시스템”

정비사업은 간단하지 않다. 조합원 분쟁,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부족, 부정비리 발생, 관리체제 미흡, 인 · 허가, 이주 지연 등에 따른 문제점들이 끊임없이 발생한다. 이런 것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사업 일정이 지연될 뿐만 아니라 사업비가 증가하고 결국엔 사업성까지 악화되고 만다.
정비전문관리업체의 전문성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제대로 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를 판별하는 능력이 있다면 사업기간 단축으로 인해 사업비가 절감될 뿐 아니라 법적 흠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개발이익의 극대화로 보다 윤택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다.
(주)키워드 씨앤씨는 탄탄한 자금력과 부동산 사업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팀장 체제의 운영으로 업무의 고급화를 꾀해왔다. 전문인력만의 노하우로 다져진 리스크관리 능력과 투명하고 신속한 사업추진력은 재개발, 재건축 시장에서 뒤쳐지지 않고 살아남게 한 힘이었다.
앞으로도 고객(조합)과 시공사 및 협력업체와의 심도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합리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이 뒷받침 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