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봉사단‧119재난구조단 등 현장파견 및 이재민 주거시설 제공
- 한전과 전력그룹사, 10억 원 성금전달 및 노사합동 모금활동 전개

                                한국전력 나주 본사 (사진_한전)

[시사매거진=김갑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구호활동, 숙소제공, 성금기탁, 의료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종합적인 지원을 시행중이다.

(구호활동) 산불 발생 직후, 속초지사에 비상상황실을 설치하고 재해대책본부, 속초시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했으며, 자체 운영 중인 119재난구조단과 사회봉사단 등 60여 명을 피해가 가장 큰 속초시 장천마을에 파견해 구호물품 전달 등 신속한 지원을 시행했다.

(숙소제공) 이재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한전 속초연수원 全객실과 식당, 의무실 등 부대시설도 개방했다. 4월 10일 속초를 다시 찾은 김종갑 사장은 피해현장을 둘러보며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위로를 전했다.

(성금기탁) 한전은 전력그룹사와 함께 피해복구성금 10억 원을 기탁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노사합동으로 전 임직원이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성금기탁과 모금활동에는 한전과 6개 발전회사(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4개 그룹사(한전KPS,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가 동참했다.

(의료지원) 한전 의료재단인 한일병원은 이재민들에게 가장 절실한 구호의약품을 지원했으며, 지난 9일부터는 의사‧간호사‧응급구조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의료지원단이 ‘찾아가는 이동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계획) 한전은 본격적인 복구를 위한 대규모 지원인력을 현장에 파견할 계획이며, 한전 및 협력사의 인력‧장비를 투입하여 전력설비 특별점검 등을 시행하는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피해조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복구가 시작되면 대규모 지원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재해대책본부와 협의하여 전문장비를 갖춘 119재난구조단을 파견하고, 연인원 3천여명을 투입하여 배전설비 특별점검과 복구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며, 송배전분야 40여명의 ‘기술전문가 T/F’를 구성하여 산불취약지역 전력설비에 대한 종합안전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