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깜박깜박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억 훈련법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4.10 14:52
  • 댓글 0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유난히 기억력이 나쁘다며 자신을 책망하는 사람들이 있다. 직장에서 오늘 할 일을 까먹기도 하고 뭔가를 사려고 슈퍼에 갔는데 뭘 사야 할지 잊을 때도 있다. 사람 이름을 까먹어서 반갑게 다가오는 상대 앞에서 우물거리기도 하고 열심히 공부했는데 다음 날 하나도 기억나지 않아 난감할 때도 있다. 기억력이 좋으면 겪지 않을 생활의 불편함이다.

그러나 뭔가를 기억하는 능력은 누구나 비슷하다. 기억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각자의 능력이 달라질 뿐이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단련되듯 기억력을 자꾸 사용하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두뇌 게임 및 퍼즐 관련된 책을 35권 이상 펴내고 영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가 쉽고 간단한 일일 기억력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40일간 기억력 연습문제를 풀다 보면 누구든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 검증된 기억법과 최신 연구 결과를 더해서 만든 간단한 기억력 연습문제들이다. 하루에 두세 가지 연습문제를 풀면 되는 적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매일 연속해서 할 필요 없이 각자의 시간과 사정에 맞춰서 하면 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새 기억의 달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잠깐의 노력으로도 업무 효율 UP, 공부 성적 UP, 삶의 질 UP !!

이 책은 하루에 두세 가지 기억력 문제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그 방법과 원리를 알려주는 페이지로 40일치가 구성되어 있다. 머릿속에 잠깐 들어왔다 사라지는 단기 기억의 항목을 어떻게 늘릴 수 있는지, 단기 기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장기 기억으로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기억력을 잘 사용하는 법을 배우면 삶이 풍요로워진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일일 프로그램을 통해 단계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다. 일일 프로그램이 당신의 남은 평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줄 것이다.

 

이름, 숫자, 날짜, 책, 외국어 단어 등 거의 모든 것을 기억하는 방법

일상생활을 하면서 우리는 수많은 외워야 할 것들을 만난다.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부터 공부한 내용, 집과 계좌번호 혹은 온라인 사이트의 비밀번호, 해야 할 일이나 사야 할 물건 목록까지 다양하다. 이 책은 40일 만에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외울 수 있게 도와준다.

익숙한 장소와 기억해야 할 목록을 연결하는 장소 기억법, 각운이나 두운, 리듬을 만들어 외우는 방법, 시각화해서 기억하는 방법, 묶어서 기억하는 방법 등 여러 책을 통해 검증된 방법들을 활용한 기억력 문제들을 담고 있다. 이름, 숫자, 날짜, 책, 외국어 단어 등 거의 모든 것을 기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40일간 재미있게 놀다 보면 누구든 기억력 천재로 거듭날 수 있다.

 

깜빡하는 인생에서 기억력 천재로, 반전 인생 전략법

기억은 우리 존재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이다. 기억력이 없다면 내가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도 알 수 없다. 기억력은 존재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는 왜 관심을 갖지 않을까?

기억력 활용법을 배우면 삶이 풍요로워진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일일 프로그램을 통해 단계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다. 많은 책에서 검증된 방법들과 최신 연구 결과를 더해서 만든 쉽고 간단한 일일 프로그램이 당신의 남은 평생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민수 기자  dikigirl200@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