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8(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실내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50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 오픈

- 김포 최대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국가대항전 테니스대회 ‘Davis Cup’과 동일한 스펙의 테니스 코트 조성

- 4/8~5/31, △수강료 10% 할인 △스크린테니스 2개월 무료 △개인 레슨 1회 무료 등 오픈 프로모션 진행

㈜뉴딘콘텐츠의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이 4월 8일(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실내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50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 ‘김포 테니스팩토리’를 오픈했다.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뉴딘콘텐츠(대표이사 김효겸)의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이 4월 8일(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실내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50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 ‘김포 테니스팩토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김포 테니스팩토리’는 약 50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김포 최대의 실내 테니스장으로 풀 코트 2면과 스크린테니스 3대 외에 △냉난방 시설 △대기실 △샤워장 △주차장 등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부대 시설을 완비했다. 해당 코트는 실내 코트를 활용한 레슨뿐 아니라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을 통해 개인 난이도별 연습과 결과 분석에 대한 피드백이 가능해 실제 테니스 코트 경기 시 실전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코트 오픈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되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수강료 10% 할인, 스크린테니스 2개월 무료, 개인 레슨 1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김포 테니스팩토리’는 국가대항전 테니스대회인 ‘데이비스컵(Davis Cup)’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스펙의 테니스 코트를 갖췄으며 국내 및 국제 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경력이 있는 선수들을 코치진으로 구성해 전문성 있는 레슨 환경을 조성했다. 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코트 운영으로 아이부터 노약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스크린테니스를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축했다.

해당 코트에 설치된 ‘테니스팟’은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이다. 스트로크 및 발리, 서브 연습은 물론 개인의 실력에 맞게 세분화된 인공지능과의 랠리 플레이가 가능하며 우수한 센싱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내 최대 공간 화각을 구현한다. 또, △상황별 맞춤 테니스 연습 및 역동적인 테니스를 구현할 수 있는 머신 △센싱 장치 및 방법 △인공지능(AI)과의 랠리 △네트스포츠에 적합한 센싱 방법 및 영상 전송 기술 등 총 6개의 특허를 출원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또한, 시스템 1대당 실제 테니스 코트 면적의 8분의 1에 해당하는 약 12~14평의 공간이면 설치가 가능해 높은 공간 효율성 및 창업 비용과 인건비에 대한 절감 효과 등으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크게 주목받고 있다.

‘김포 테니스팩토리’ 코트를 오픈한 이시용 점주는 “혼자서도 스트로크, 발리, 서브 등 난이도별 연습은 물론 인공지능(AI)과의 랠리까지 가능한 ‘테니스팟’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실내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모두 겸비한 코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 스포츠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전문성 있는 코트 운영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시용 점주는 2006년 ‘제2차 스리랑카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복식 1위, 2007년 ‘유스오브캐피탈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복식 3위와 단식 2위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스포츠 환경의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날씨에 대한 제약이 적은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등 스크린 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스크린 스포츠의 인기에 힘입어 ‘테니스팟’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테니스팟’ 운영 회사인 뉴딘콘텐츠는 올해 2월, 중국 ‘토탈붐코퍼레이션’과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에 대한 미∙중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한편, ‘테니스팟’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테니스팟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