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교육청, 가족과 함께 과학 세계로...- 4월 과학의 달, 대구교육청 다채로운 과학행사 운영
  •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 승인 2019.04.07 23:05
  • 댓글 0
대구녹색학습원 ECO-MISSION 꽃토피어리 행사 모습 2019.04.05. (사진_대구시교육청)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새롭게 단장한 대구창의융합교육원(구, 대구과학교육원)에서는 4월 20일(토)에 ‘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과학실험 체험부스, 소프트웨어와 과학이 융합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드론코딩 체험, AR체험 등) 및 1일 발명체험교실 등을 제공한다.

또한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내에 위치한 대구녹색학습원에서는 학생 대상으로 ‘미래 융합기술과 환경을 주제로 3D펜으로 만드는 자연생태 나비, 곤충, 꽃 만들기’와 학부모 대상으로 ‘버려진 것들에 숨결을 불어넣다(재생아트)’ 등 체험행사를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각 급 학교에서는 제52주년 과학의 날 기념식과 과학의 날 행사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우수과학 어린이(초 6학년) 229명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장을 학교장이 전달한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에서도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우수과학교사 18명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과학의 달에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와 과학체험 활동이 시민들과 학생들에게는 과학을 누리고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학의 달 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여 참가할 수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ambrow1213@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