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중국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이고, 우리와 같은 한자권이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습니다. 다만 생소한 발음이나 한자 때문에 공부 초기에 포기하는 학습자들이 많아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국어 전공자로 자신 있게 ‘중국어는 처음 계단은 높지만 한두 개의 계단만 정복하면 그다음부터 완만한 계단을 오를 수 있으니, 처음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라고 권해 드립니다. 기왕 배워 보자고 첫걸음을 내디뎠다면 조금만 인내하고 올라 보세요. 중국어가 어렵다는 선입견은 금세 사라질 것입니다.

각 언어마다 특징과 매력이 있는데, 중국어를 공부하며 제일 재미있었던 부분은 같은 뜻이라도 글자 수를 줄여가며 표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표의문자의 특징으로, 뜻이 표현된 문자이다 보니 처음에는 쉬운 말로 풀어가다가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면 조금씩 글자 수를 줄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단 몇 글자로 깊은 뜻을 담아내다 보면, 놀랍게 향상된 내 중국어에 스스로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레전드 중국어 회화사전>에서는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쉬운 표현에서 좀 더 수준 있는 표현까지 총망라하여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이나 비즈니스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에 관련된 문화와 역사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로 중국어를 더 재미있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여러분의 중국어 자신감을 더해 줄 수 있도록 모든 중국어 표현에 한어병음은 물론, 한글 발음 표기까지 꼼꼼하게 달았습니다. 최대한 원어민의 발음에 가깝도록 한글로 표기하여 필요한 표현을 구사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습니다. 하나의 언어를 정복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노력과 수고를 들여야 성과가 있듯이, 꾸준한 노력 앞에는 절대 실패는 없습니다!

磨杵成针! 끈기 있게 노력하면 무슨 일이든지 다 이룬다!

쇠막대기를 갈아서 바늘을 만드는 인내와 노력이 있다면, 중국어 정복도 틀림없이 이룰 것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