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혹서기 월드컵경기장·종합경기장·전주한옥마을에 물놀이시설 설치·운영키로

전주시 한옥마을(사진_전주시)

[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올 여름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들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는 전주시가 전주한옥마을 여행객과 가족단위 시민들을 위해 도심 속 물놀이 시설을 운영키로 했기 때문이다.

전주시는 오는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여름방학 및 여름 휴가철 동안 전주한옥마을 한벽문화관과 전주월드컵경기장, 전주종합경기장 3개소에서 여름철 물놀이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여름철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여행객들이 가벼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한벽문화관에 약 900㎡규모의 소규모 물놀이 시설을 설치키로 했다.

또한 전주월드컵경기장과 전주종합경기장에는 전주시민들이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각각 약 4,000㎡규모의 물놀이 시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워터슬라이드와 물놀이 풀장, 유아풀장, 샤워터널, 각종 편의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물놀이시설 운영은 완산구청과 덕진구청,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이 각각 맡게 되며, 이들 기관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운영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세부 운영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물놀이시설이 운영되면 전주시민과 여행객들이 멀리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운 도심 속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이용객의 안전이 중요한 만큼 안전한 시설운영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