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당신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해 무엇을 해왔나? 그냥저냥 일상에서 ‘재미’는 놓치기 싫은 당신이 해야 할 것들!

쳇바퀴 돌듯 반복되는 일상에서 한 번쯤 의문이 드는 순간이 있다.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 건가? 지금까지 살아온 것처럼 계속 살아가면 후회는 없을까? 생각할수록 밀려오는 공허함과 이불킥하고 싶은 후회의 장면들로 가득한 하루에 자신도 모르게 한숨이 나올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재미있게 살 수 있을까? 여기, 그 해답을 애타게 찾는 당신에게 유쾌하면서도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 《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가 있다.

저자 캐롤 수녀는 미국 세인트메리 대학교로부터 죽기 전 마지막 강의라고 생각하고 고별사를 해달라는 제안을 받았다. 이 황당한 요청에 그는 ‘살면서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목록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목록에는 저자가 25년간 수녀 생활을 경험하며 얻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인생 기술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제 책의 목차가 된 이 목록을 통해 당신은 남은 생을 더 풍성하고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가장 재미있을 가능성이 있을 때다!

과정을 음미하고 현재에 집중하는 법!

캐롤 수녀가 꼽은 재미있는 일 10가지에는 수녀만의 독특한 경험과 시각에서 배운 깊은 통찰력이 깃들어 있다. 여기에 수도자로서 독신생활을 하며 체득한 ‘혼자 있는 시간’과 ‘현재’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감 어린 지혜가 담겨있다. 재미있는 사람을 알아보는 소소한 팁, 가끔 한숨 돌릴 도피처를 만드는 법, ‘오늘의 최고’와 ‘오늘의 최악’을 돌아보게 하는 글쓰기 기법, 진짜 자신을 발견하게 하는 혼자 살기의 비법 등 재미있고 스스로를 따듯하게 다독이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캐롤 수녀의 안내에 따라 책에 소개된 재미있는 일들을 하나씩 시도하다 보면 바쁘게만 살아와 일상에서 잊고 있었던 긍정과 즐거움을 되찾는 법을 알게 된다. 또한 나만의 목록을 스스로 작성하게 이끌어 내가 아직 모르고 있던 나를 알아갈 기회를 얻게 된다. 중간중간에 삽입된 명언들과 저자의 음성이 지원되는 듯한 재미있는 대화체로 적힌 글을 읽으며, 무채색 같던 당신의 지금에 컬러풀한 활기를 가득 채우기 바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